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책 리뷰] 머니 체인저
    책 리뷰 2022. 7. 27. 12:33
    728x90
    반응형

    이 책에서 다양한 부업을 다루고 있어서 부업과 관련된 책을 직접 읽고 조금 정리하고 바로 실행하는 과정을 갖고 싶어서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에서 초반에는 가계부 작성법, 절약하는 방법 등에 대해 얘기하는데, 이 내용은 별로 인상깊지는 않았던 거 같다. 정말 흥미로웠던 내용은 뒤에서 부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내용이 더 흥미로웠다. 흔히 알려져 있는 스마트 스토어, 전자책, 동영상 강의, 블로그(애드센스, 어필리에이트, 쿠팡파트너스, 마케팅 대행 등) 뿐만 아니라 스톡사진 판매, 럼블, 외주 등의 방식으로 돈 버는 다양한 방식들을 설명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이 책은 아무래도 사례 중심과 사이트를 직접 스크린샷을 보여주며 설명하다보니 이에 대한 자세한 언급에는 한계는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 안에서 내가 인상깊게 생각했었던 부업들을 소개하려고 한다.

     

    0. 트렌드 예측

     

    구글 트렌드 : https://trends.google.co.kr/trends/?geo=KR 

    블랙 키위 : https://blackkiwi.net/

    썸트렌드 : https://some.co.kr/

    네이버 데이터랩 : https://datalab.naver.com/

    카카오 데이터 트렌드 : https://datatrend.kakao.com/

     

     

     

     블로그 글, 스톡 사진이 관심을 받기 위해서는 이용되는 컨텐츠에 대해 관심도가 어느정도 있어야 한다. 필자도 현재는 읽고 있는 책을 정리 중인데, 이것이 지금 당장 읽은 책들을 정리하는 것이 나의 활동에 도움이 되기에 하고 있지만, 이후에는 나의 발전과 트렌드의 교집합에 해당되는 내용을 적을 예정이다.

     

    1. 스톡 사진

     

    스톡 사진이란 고객 수요를 예측해서 미리 사진을 만들어 사진의 사용권을 판매하는 것으로 크게 RM 방식과 RF 방식으로 나뉜다고 한다. RM은 사진의 퀄리티가 높고, 한번의 사용만을 허가하는 방식이고, RF의 경우는 구입후 마음대로 사용가능하다. 간단히 사진을 찍어서 올리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참고할 수 있는 사이트들은 아래와 같다.

    더보기

    RM 방식 판매 사이트 : https://www.gettyimagesbank.com/

     

    RF 방식 판매 사이트 : https://www.shutterstock.com/ko/

    www.crowdpic.net 

     

     

    게티이미지스뱅크의 화면
    셔터스톡의 화면
    크라우드픽

     

     

     이 책은 부업에 대해 입문하고자 하는 사람이 읽기에 꽤나 구체적이고 다양한 사이트를 알 수 있다는 점에서 추천하는 책이다. 경제적 자유, 부업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아직은 이론만 알고 있어 직접 내용을 조금 시도해본 후 깊은 내용을 작성할 예정이다. 

     

    2. 럼블

     

    영상을 중계해주는 미디어 플랫폼으로 짧은 영상을 보내면 럼블이 그 영상을 필요로 하는 고객에게 판매하는 중계역할을 한다. www.rumble.com에서는 주의해야 할 점이 외국사이트인만큼 모든 내용을 영어로 작성해야 하고, 페이팔이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 아이, 반려동물, 자연 풍경 등의 영상이 좋다고 한다.

     

     

    3. 데이터 라벨링

    AI의 학습을 위한 데이터 가공 작업이 바로 데이터 라벨링으로 현재 딥네츄럴의 레이블러(https://labelr.io/), Aiworks(https://aiworks.co.kr/), 크라우드 웍스(https://www.crowdworks.kr/) 등에서 할 수 있다. 꽤나 쉬운 방법이니 한번쯤은 도전해보는게 부업과 경제적 자유의 세계 입문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4. POD 부업

    POD란 주문제작을 겸한 특수한 형태의 위탁 판매 시스템으로, 기본 상품에 자신만의 디자인을 추가하여 새로운 디자인을 만드는 방식으로, Canva, 미리캔버스와 같은 무료 디자인툴을 사용해 디자인 제작후 핀터레스트 등에서 진행하는 홍보까지 하나의 사이클로 생각하여 이를 약 3개월정도는 반복해야 한다고 한다. 무료 디자인도 힘들다면, 픽사베이, 언스플래시, 프리큐레이션 등의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해와서 사용할 수도 있다. 레드버블, 티스프링, 스프레드 샵 등에서 POD 부업을 진행할 수 있다. 

     

     

    5. 라우드 소싱

    라우드 소싱은 콘테스트 플랫폼으로 네이밍과 디자인을 원하는 기업이 라우드 소싱에 등록할 경우 이에 이름을 공모하는 방식이다. 일종의 가벼운 공모전이라고 할 수 있다. 디자인의 경우 전문지식이 필요하지만, 네이밍의 경우 아이디어만 있다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네이밍은 아래 9가지 방법으로 조금 더 수월하게 할 수 있다.

    더보기

    1. 기존의 단어, 브랜드를 그대로 사용하는 방법(상표권 문제)

    2. 2개 이상의 단어를 연결하는 방법(ex.칼로리 + 밸런스)

    3. 디카, 셀카와 같이 기존단어에서 새로운 명칭을 만든다.

    4. korea can do 을조합한 korando와 같이 여러 단어를 저합시킨다.

    5. 브랜드의 이름을 의인화시킨다. (닥터제이, 미스터 피자)

    6. Bright, Light를 조합한 후 생략하면 Brite가 되는 것과 같이 2개의 단어를 조합해 같은 발음을 생략하는 방법을 의미한다. 

    7. 이중적 의미를 표현하는 단어를 이용해 단어를 만든다.(all live young, olive young)

    8. 이니셜로 적는다.

    9. 소리나는 대로 적는다

     

     

     

     

     

    번외1. 빌드박스 + 앱개발

     

    노코드 툴, kotlin 등의 방식을 통해 만든 앱도 충분히 수입의 원천이 될 수 있다고 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dz8wzezQvEI 

    https://www.youtube.com/watch?v=RGW13udTvQM 

    번외2. 파이썬 크롤링 등의 외주

     

    자신의 전문기술을 이용한 외주도 돈벌이가 될 수 있다. 크몽이나 줌을 통해 연결해서 자신의 지식을 공유하거나 그 결과물을 제공하는 것도 충분히 하나의 돈벌이가 될 수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