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 리뷰] 부의 지렛대, 레버리지책 리뷰 2022. 6. 4. 02:22728x90반응형
이 책은 생일이었던 저에게 친구 두명이 함께 사준 책으로, 처음에는 책 제목이 재밌고, 경제적 자유를 얻은 저자와의 투자 및 발전과정이 적혀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친구들에게 이 책을 사달라고 해서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책은 내가 생각한 내용전개와는 조금 다른 책이었습니다. 이 책은 우리가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한 마인드셋에 좀더 집중한 느낌이었습니다. 저는 그래서 제가 원하던 내용의 책은 아니었지만 일단은 선물받았으니 끝까지 읽게 되었습니다.
??? : 돈 그렇게 버는 거 아닌데
혹시 <세일즈맨의 죽음>이라는 책을 여러분들은 알고 계신가요? 이 책에서는 주인공이 평생동안 소시민적 모습을 보이며 세일즈맨으로 살다가 집을 제돈으로 마련하자마자 죽게 되고 그 이후 이 집은 자식들에 의해 다른사람에게 팔리면서 다시 집은 돈이 됩니다. 현실에서 충분히 있을 수 있는 자본주의, 현실사회의 비극을 이 책에서는 다루고 있습니다. 저는 이 책을 보며 빠른 경제적 자유를 가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제 주변사람들과 오랜 시간을 보내고, 가치있는 일을 내마음대로 하기 위해서는 현실적인 어려움이 없어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이런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한 투자과정, 사업확장과정에 대해 다루고 있지는 않지만, 필요한 마인드셋, 개괄적인 과정을 다루고 있다. 이를 위해 이 책에서는 레버리지로부터 레버리지로 끝날 정도로 저자가 주장하는 모든 부를 위한 마인드셋, 방법이 레버리지로 집중되어 있다. 현실에서 레버리지란 타인의 자본을 지렛대처럼 이용하여 자기 자본의 이익률을 높이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 책에서 레버리지란 지렛대로 사용하는 것을 자본으로부터 확장하여 다른사람들의 시간, 경험, 네트워크를 이용해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일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가 지금까지 해오던 행동들, 회사에서 노예같이 돈을 버는 행위 등에 대해 의심하고 자신의 비전을 성취할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을 추구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자신이 가장 빠른 방법을 스스로 찾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자신의 우상을 연구하고, 모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합니다. 이를 위해 우상으로 코치, 멘토를 두는 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한다.
내가 직접 시도해볼만한 내용들
- 자신의 가치에 대한 우선순위 리스트 만들기
- 비즈니스 도서를 읽어라
- 자신을 계발하는 방법에 관한 책 읽기
- 자기계발서, 전기, 성공한 사람들에 관한 책
- 아웃소싱사이트 찾아보기
이 책을 읽고 해보고 싶어진 것들
- KPI 조사
- 네트워크 만들기
- 코치, 멘토 만들기
이 책을 통해 배운 내용
- 하기싫은 일을 먼저 해치워라
- No라고 얘기해야 할 때 얘기해라
IGV = 일주일에 버는 돈(월급/4.3) / 노동 시간
읽을 때는 재미없고, 별로 좋지 않은 책이라고 생각했지만, 요즘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고, 여러 일을 하면서 아웃소싱, 레버리징의 중요성을 천천히 느끼게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추상적이지만, 그 의미만큼은 중요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세줄 요약
아웃소싱, 네트워크, 지식 등을 이용한 레버리지를하자
멘토, 코치를 꼭 만들어라
자기계발서, 자신을 계발할 수 있는책, 성공한 사람들에 관한책, 전기 등을 읽어라
728x90반응형'책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리뷰] 터틀 트레이딩 (2) 2022.07.26 [책 리뷰] 문병로 교수의 메트릭 스튜디오 (0) 2022.07.25 [책 리뷰] 암호화폐의 미래는? <암호화폐 넥스트 시나리오> (0) 2022.05.31 [책 리뷰] 부동산을 모르는 당신을 위한 책 <구만수 박사 3시간 공부하고 30년 써먹는 부동산 시장분석 기법> (0) 2022.05.25 [책 리뷰] 노벨 경제학자들의 가르침, 이론으로부터 배우는 당신의 부를 향한 길, <부의 인문학> (0) 2022.05.17